티스토리 뷰

금감원 제재심의委 중징계 결정/신규 투자자 대상 계좌개설 못해/‘내부 통제 미비’ 전임 대표 3명엔/ 직무정지·해임요구 등 건의키로/ 구성훈 대표는 직무정지에 그쳐/ 금융위원회 의결 통해 최종 확정/ 평판 하락… IB 영업 등 타격 우려

금융감독원이 ‘유령주식’ 배당사태와 관련해 삼성증권에 6개월 업무 일부정지 처분을 결정했다.

금감원은 윤용암·김석 전 대표, 김남수 전 대표 직무대행 등 전 삼성증권 대표이사 3명에게는 직무정지와 해임요구를 건의하기로 했다. 구성훈 현 대표이사에게는 임기 시작 초에 사고가 발생한 점을 고려해 해임권고보다 제재 수위가 낮은 직무정지를 건의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삼성증권 시스템에 대한 내부통제 미비가 오랜 기간 지속된 것으로 보고 제재 유효기간(5년)에 해당하는 전직 대표에게도 책임을 물은 것이다.

현행 금융회사 지배구조법 시행령에 따르면 당국으로부터 해임(권고)조치를 받은 금융회사 임원은 향후 5년간 금융회사 임원 취업이 제한된다. 직무정지 제재는 4년, 문책경고는 3년간 금융회사 임원이 될 수 없다.

제재심은 이밖에 주식을 매도했거나 매도를 시도한 삼성증권 임직원 16명에 대해서는 견책과 정직을 의결했다.

금감원은 21일 유광열 수석부원장 주재로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삼성증권 배당사고 검사 결과 조치안을 심의해 이처럼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계일보

유광열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겸 제재심의회 위원장(오른쪽)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삼성증권 관련 제재심의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


제재심은 삼성증권에 대해 6개월 동안의 업무 일부정지(신규 투자자에 대한 지분증권 투자중개업)와 과태료 부과를 의결했다.

이번 제재안은 조치 대상별로 금감원장의 결재 또는 증권선물위원회 심의와 금융위원회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이번 제재안이 그대로 확정되면 삼성증권은 6개월 동안 신규 계좌 개설을 할 수 없다. 또한 향후 3년간 신사업을 할 수 없게 돼 초대형 투자은행(IB) 영업을 위한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거나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와 거래하는 데도 어려움이 예상된다. 배당오류 사태 직후 국민연금과 사학연금, 공무원연금, 교직원공제회 등은 금융사고 발생에 따른 거래 안정성 저하 우려로 삼성증권과 일제히 거래를 중단한 바 있다.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이사는 이날 제재심에 출석하면서 “배당사 '">>.......>> 자세히보기



연합뉴스


연합뉴스

승리를 기뻐하는 크로아티아 선수들과 쓸쓸히 걸어나오는 메시 [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포르투갈은 의심의 여지 없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원 맨' 팀이다.

그러나 아르헨티나는 리오넬 메시의 '원 맨' 팀이 아니었다.

아르헨티나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두 경기 연속 졸전으로 '죽음의 조'인 D조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몰렸다.

철저한 수비로 나선 1차전에서 아이슬란드와 1-1로 비긴 것은 약과였다.

힘과 힘으로 맞선 크로아티아와의 2차전에서 아르헨티나는 주도권을 한 번도 쥐지 못하고 끌려다닌 끝에 후반에만 3골을 헌납하고 0-3으로 완패했다.

1무 1패에 그친 아르헨티나는 27일 3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반드시 잡아야 16강 턱걸이라도 바라보게 됐다.

아이슬란드가 23일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를 물리치고, 27일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크로아티아마저 잡는다면 아르헨티나는 짐을 싸야 한다.

메시는 1차전에서 페널티킥을 실축해 국민적 비난의 대상이 됐다.

그는 크로아티아와의 일전에서 절치부심 명예를 회복하려는 듯 초반부터 맹렬한 기세로 크로아티아 문전을 휘저었다.

수비수들의 패스를 끊어 득점 기회를 만들고자 처절할 정도로 뛰어다녔다.

하지만 좀처럼 그에게 기회는 오지 않았다. 몸싸움을 마다치 않고 중원부터 거세게 압박한 크로아티아 수비에 말려 패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메시는 딱 한 번 골문을 향해 슛을 쐈다. 그저 슈팅일 뿐 유효슈팅도 아니었다.

연합뉴스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선 11번 슈팅을 하고 그중 3차례 유효슈팅을 날렸지만,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선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였다.

메시는 아직 이번 대회에서 골 맛을 보지 못했다.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골키퍼 윌프레도 카바예로의 두 차례 결정적인 실수 탓에 김이 샜다.

카바예로는 수비수의 백패스를 멀리 걷어내지 못하고 크로아티아 공격수에게 볼을 헌납해 첫 골을 허용했다.

0-2로 끌려가던 후반 추가시간에는 어정쩡한 대처로 골문을 비웠다가 3번째 골을 내줬다.

메시를 비롯한 공격수들은 선제골을 빼앗긴 뒤 수비에서의 부진을 만회하려고 안간힘을 썼으나 좀처럼 '">>.......>> 자세히보기







이번주 뜨는 주제별 네이버밴드 7가지
1. 공동구매 상품 판매 밴드https://bit.ly/2q69oFl
2. 구인구직 밴드http://bit.ly/2vjk8nN
3. 중고나라 직거래장터 밴드http://bit.ly/2wtHA01
4. SNS 마케팅 공부 밴드http://bit.ly/2wtP0Av
5. 다이어트 밴드http://bit.ly/2qofcIm
6. 부동산 직거래 밴드http://bit.ly/2wu6xZ4
7. 생활용품, 홈쇼핑 특가 판매 밴드http://bit.ly/2sOo6jy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